포워딩 회사 계좌번호가 시티은행 박양숙이고 196-05343-26801 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무슨계좌번호냐구요? 계좌번호 사연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오늘 한통의 전화가 왔습니다.
핸폰 화면에 "국제전화입니다001-6392-76546884" 라고 전화번호도 정확히 찍혀서 받았습니다
전화온 사기꾼이 그럽디다(물론 이순간에는 사기꾼인지 아직몰랐지요_) "여기 필리핀 마닐라인데,리조트개장에 필요한 실내장식용 석재(돌)가 급합니다, 바로 송금할테니.송향옥이랑 블루펄을 빨리 보내주세요"
송향옥,블루펄은 실내장식용 돌의 한종류입니다.

두어통화가 국제적으로 더 오가고 ,돌의 사이즈랑 주문수량을 대충 전화로 적고.청구금액340만원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러자 1시간뒤 전화가 왓습니다. 은행 마감도 되가고 ,빨리 석재를 받아야한다고 강조합니다.
석재대금340만원과 급행으로 석재 발송등을 처리해줄 포워딩업체를 미리 섭외해놓았으니(한국에 있다는 포워딩업체) 에 줄돈 80만원, 합계금액420만원을 송금한다고 하더군요
저야 오케이 ,오늘 장사 참 쉽죠잉!!,,입금통보를 기다렸지요

제가 미안한 맘이 들정도로, 저에 대해 믿고송금한다고 하고 , 바로 결제한다하길래 빨리 일을 처리해주고 싶었지요.
(우선 여기서 400만원이란 큰돈을 저에 대해 확인없이 필리핀에서 송금해준다고 했을때 의심했어야 하는데,제가 어리석습니다)

30여분뒤 그놈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지금 은행에서 4100달러를 송금했고, 영수증을 이메일로 보냈다, 그러니 우선 포워딩 업체에 줄돈 급행료80만원을 바로 송금하라고 합디다. 
바로 포워딩업체에 송금해주어야 ,제가 3일뒤 석재를 포워딩업체에 맡기면 급행으로 발송 처리해준다면서...얘기 다해놓았다고 합니다.


저 하마트면 ,바로 80만원 송금할뻔 했습니다.
그러나,제품판매에 대한 흥분을 가라앉히고,,계속서둘르고 재촉하는 고객은 조심하여야 한다는  성현의 가르침을 떠올리고  일단 제 거래은행에 전화했습니다.
은행에서는 국제송금이라 제통장에 돈이 오려면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단 제통장에 돈이 들어오는건 다음단계구요,, 그 이전에 외국에서 국민은행 본점으로도 들어온 돈은 아직없다고 하더군요..

이 때부터 사기임을 직감했습니다.
다시 필리핀 마닐라에 전화했습니다,.
-그사람이 말합니다. 포워딩 업체에 빨리 송금해줘야 하는데 왜 안하느냐고 막 뭐라고 그럽니다.
저는 제통장에 돈이 아직 안들어왓으니 송금을 아직 못합니다.라고 했지요
-그자 가 또 그럽디다. 돈보낸 영수증 이메일로 보지 않았느냐?  외국에서 송금하면 약간 시간이 지체되어 입금되는거 알지 않느냐, 그러니 송금영수증도  확인하였으니 80만원 포워딩업체에 송금부터하여라.어쩌구 저쩌구 재촉을 하더군요
저도 그랬지요. 이메일로 영수증 보고 있습니다만, 내 통장에  입금 되는것은 시간이 걸리니 입금확인후 포워딩업체에 송금해줄게라고 했지요.


그 사기꾼님이 계속 강조하는건  리조트개장이 한시라도 빨리 해야하니 , 어서어서, 빨리 빨리 라고 서두르는걸 유의하십시오
물건 사는자가 너무 서두르거나, 우리를 확인하는 절차도 없이 물건값을 준다고 해도 의심해보세요.
유사한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저는 금전적 손해는 없었지만 , 답변하고 제품 알아보는데 시간도 뺐기고 김도 빠지고 하였습니다.

2010년4월13일 오전11시부터 오후 4시경까지 일어난 사건입니다.

---아래는 사기꾼이 보낸 송금영수증입니다.--
그 사람의 이메일은  " Sung Bul <fareastdistributors.pi@gmail.com>" 로 되어있으니 참고하십시오.
필리핀 마닐라 현지전화번호는 위에도 썼지만, 001로 전화하는걸 기준으로  001-63927-654-6884 입니다.


2009/10/17 - [이슈있슈!?] - 제가 겪은 물품구매 도주 사기사건
2009/10/14 - [이슈있슈!?] - 제가 겪은 회사동료 사기꾼사건--동아건설 박부장사건을 보고




+ Recent posts